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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SLA] RBC와 Barclays의 테슬라 관련 의견, EV세액 공제 와 FDS 규제 코멘트미국 주식/테슬라 2024. 11. 19. 05:02
항목 RBC Barclays 자율주행차 규제 - 연방 규제 완화는 테슬라 주식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 로보택시와 FSD가 평가 기준의 큰 부분을 차지
- FSD가 Level 4 단계에 도달할 것으로 기대
- 테슬라의 카메라 기반 시스템의 한계 있음- 언급 없음 FSD 및 로보택시 - 로보택시는 평가 기준의 44%, FSD는 33% 차지
- FSD의 다음 버전은 개입 없이 약 10,000마일 주행 예상
- 라이다 시스템 사용 의무화 가능성- 언급 없음 EV 세액 공제 - $7,500 세액 공제 폐지 제안은 테슬라에 부정적
- 테슬라의 비용 우위로 순긍정적일 수 있음
- 테슬라의 경쟁 상대는 내연기관차- 세액 공제 폐지는 미국 판매에 압력 가능성
- 2026년까지 시행되지 않을 가능성
- '사전 구매' 수요 증가 예상시장 경쟁 및 점유율 - 테슬라의 진정한 경쟁 상대는 내연기관차
- IRA 연방 세액 공제는 EV 수요 가속화에 중요- 테슬라는 미국에서 수익성 있는 EV를 판매하는 유일한 OEM
- 시장 점유율 통합 가능성장기적 내러티브 - 자율주행이 차량보다 더 큰 가치 동인 - 테슬라는 강력한 내러티브 보유 두 금융사 입장 모두 목표가를 올렸지만, 애널리스트의 목표가 상향은 큰 의미는 없음.
코멘트를 중심으로 투자에 대한 시야를 넓혀 수익을 내는게 중요하다
https://x.com/post_tesla/status/1858440329621610748
X의 POST TESLA님(@post_tesla)
바클레이즈, 테슬라 목표주가 $235 → $270 상향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 Dan Levy는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270.00(기존 $235.00)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동등가중치 투자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
x.com
긍정적 관점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에는 EV세액 공제 폐지는 바로 이뤄지지 않을것이고 단기적으로 폐지되기전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수요는 반드시 생길것으로 예측하기 때문에 실적은 좋아질수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부정적 관점
테슬라는 전기차의 경쟁이 아닌 내연기관 자동차 기업과 경쟁이기 때문에 전기차 자체의 점유율을 높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장기적인 성장을 놓고 보았을때 단기적인 전기차 증가후 이후 정체가 생기는 시점이 생기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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